본문 바로가기
자료실

시민발전 협동조합 현황

by 경남햇발 2024. 2. 26.

우리 조합이 가입한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 소속 시민발전 협동조합에는  2023년 말 현재 전국 57개 협동조합이 가입되어 있는데, 이 연합회 회원인 협동조합의 이름, 대표자 명, 설립일, 소재지: 광역(시도); 소재지2: 시군구, 조합원수, 출자금, 발전소 수, 발전소 용량 등의 정보를 요약한 현황표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협동조합 현황2023년-1.xls
0.04MB

 

 

이 자료는 다른 조합들과 비교할 수 있는 우리 조합의 성적표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설립일(등기부 등본) 기준으로 정렬하면 우리 조합 (2013-03-01) 은 6위로 비교적 일찍 설립되었으나, 조합원 수 순위로 보면 우리 조합(262명)은 20위로 내려가고, 발전소 설비용량 순으로 보면 우리 조합 설비용량은 187.01 kW로 32위로 떨어지는 형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설비용량이 1MW를 넘는 협동조합이 전국적으로 7곳이 됩니다. 이들 중 5곳은 우리 조합보다 늦게 생긴 조합들입니다.

 

이처럼 조합의 오늘 실적은 나이 순서대로가 아닙니다. 먼저 생긴 조합이 더 큰 발전소를 지어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늦게 생겼더라도 조합원 수가 더 많고, 더 큰 발전소를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조합보다 늦게 설립되었으나 현재 우리 조합보다 더 큰 규모의 발전소를 설치 운영하고 조합들이 그만큼 많이 있으니 그런 성과를 낸 조합들의 비결이랄까 실력을 우리 조합이 많이 배워야 할 것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