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빛발전/햇빛발전협동조합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 "기후위기에 무지하고 핵 발전 지지하는 윤석열에 경악 금치 못해"

by 심상완 2022. 2. 24.

[포커스TV] 2022.02.22.

2월 22일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는 시민 환경단체와 함께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기후위기에 대한 윤석열 대선 후보의 무지와 핵발전을 지지하는 태도에 대해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기자회견 내용 동영상 출처: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 "기후위기에 무지하고 핵 발전 지지하는 윤석열에 경악 금치 못해" - YouTube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2022.02.22.

 

기로에 선 재생에너지산업…업계, 이재명 후보 총력 지지 나선 속사정?

에너지경제신문 입력 2022.02.22 15:50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재생에너지 업계가 20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똘똘 뭉쳐 힘을 과시하고 있다.
재생에너지 관련 협회 및 단체들이 공식 성명 발표를 통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지지하는 반면 윤석열 국민의힘 후보를 반대하는 입장을 분명히 하고 나섰다.

에너지업계에선 차기 정부의 에너지정책 방향에 재생에너지산업의 사활이 걸린 만큼 재생에너지업계가 대선에 영향을 미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재생에너지 산업은 현재 기로에 섰다. 그동안 침체를 겪다가 최근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 차기 정부의 정책변화 여부에 따라 재생에너지산업이 ‘날개’를 달지 ‘침몰’할지 갈림길에 선 상황이다.

이에 업계에서는 이재명 후보가 재생에너지 산업을 키우는 데 보다 적극적이라고 보고 총력 공개 지지에 나서는 반면 윤석열 후보에 대해선 재생에너지 확대에 의문을 제기하며 비판을 쏟아냈다.

22일 재생에너지 업계에 따르면 지난 17일 한국재생에너지산업발전협의회 등 재생에너지 협·단체들에 소속된 3만여명이 이 후보를 지지 선언한 데 이어 전국시민발전협동조합연합회 등 50여개 재생에너지 협동조합들은 이날 에너지정책에 대해 윤 후보를 규탄하는 성명을 냈다.

 

원문 출처: [에너지경제신문 이원희 기자] 2022.02.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