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합 소개/소개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소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4. 28.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소개

화석연료와 핵에너지가 주도하는 에너지 대량 생산, 소비 체제에서 우리는 기후변화와 화석연료의 고갈로 에너지 위기 문제에 당면하게 되었으며 지구의 생태계는 지속 가능하지 못한 상태로 전환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우리는 저탄소 사회를 위한 에너지 생산과 생활 방식이 변화되어야 함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이하 조합)은 2013년 01월 13일 창립되었습니다.

 

우리 조합의 목적에 대해 정관 제2조는 이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제 2 조 (목적)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이하 '조합' 이라 한다)은 기후변화와 에너지위기에 대응하여 경남지역에서 협동조합 방식에 의해 햇빛발전을 비롯한 재생에너지 생산을 확대하고, 에너지 절약과 자립의 새로운 가치를 실천함으로써, 조합원의 복리증진과 상부상조 및 지역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 그리고 저탄소 녹색사회 실현에 기여하며 경남지역의 취약계층에게 일자리 창출 및 사회서비스 제공 등 지역사회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2015.8.18 개정)

 

이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조합은 발전사업을 주사업으로 추구하되, 협동조합 방식으로 경남도내 공공시설 건물 옥상에 시민들이 참여하고 협동하는 '시민 햇빛발전소'를 짓고, 여기서 생산된 전기를 발전 자회사에 판매하는 햇빛발전 사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의 시민햇빛발전소

제 1 호기  제 2 호기 제 3 호기 제 4 호기(예정)

진해종합사회복지관 발전소
- 2014년 3월 28일 준공
- 설치용량 : 70.15kW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발전소
- 2015년 11월 16일 준공
- 설치용량 : 43.2kW
진주 행복한 남촌 마을 발전소
- 2019년 2월 20일 준공
- 설비용량 : 29.16kW
경남교육청 제2청사 발전소
- 2023년 3월 (준공 예정)
- 설비용량 : 43.68kW

 

조합이 운영하고 있는 시민 햇빛발전소는 총 3기로, 도합 설비 용량 142kW이며,  2023년 3월에는 제4호기가 준공될 예정입니다. (4호기는 당초 2022년 11월 준공 예정으로 추진되었으나 예기치 못한 환경 변환로 그 일정이 연기되었습니다.)

 

우리 조합의 햇빛발전소는 평범한 시민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한  돈으로 지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일에 뜻을 보태고자 하는 시민은 최소 1구좌(10만원), 최대 300구좌까지 출자 가능하며 지역주민들끼리 만나 협동조합, 에너지 절약과 재생에너지에 대한 생각과 배움을 나눕니다. 당면한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을 희망하고 실천하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조합원 가입하러 가기♥

https://forms.gle/WFWKexrZjweHR8F27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조합원 가입 신청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조합원 가입을 환영합니다. 시민햇빛발전소는 시민들이 직접 출자하여 조합원으로 함께 만들고 함께 운영합니다. 시민햇빛발전소를 운영하는 햇빛발전협동조합의 조합

docs.google.com

조합원이 되면 에너지 소비자에 머물러 있던 시민이 재생 에너지 생산에 참여하게 됩니다.   시민햇빛발전소 건립에 함께하고자 한다면, 출자뿐만 아니라 대여, 기부 등 다양한 방식의 시민참여가 가능합니다.

 

경남교육청 제2청사 시민 햇빛발전소(조합 4호기) 건립에 참여하기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은 경남교육청과 협력하여 경남교육청 제2청사 시민 햇빛발전소(조합 4호기) 건립을 추진해 왔는데 시민의 뜻을 모아 그 소요자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방법은 크게 1) 출

suncoop.tistory.com

 

'조합 소개 >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업자등록증 본점 + 지점, 등기부등본  (0) 2023.06.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