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행사안내/소식 및 공지사항

햇,발 레터 1호

by 경남햇발 2012. 10. 30.

경남햇빛발전소협동조합(준)에서 보내는 햇,발 레터 1호

 

 

☀ 9월에 띄우는 전점석 공동준비위원장님의 인사말

 

반갑습니다. ^^

전에는 유난히 높은 파란 하늘을 보면서 가을이 빨리 다가왔다는 것만 느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이런 날씨에는 태양광 발전량이 굉장히 많을 텐데 아직 발전소 설치를 못해서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햇빛발전소협동조합 발기인대회를 잘 치룬 덕분에 생긴 생각인 것 같습니다.

발기인대회에 보여준 많은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약정금액이 점점 늘어나니까 더 걱정이 앞섭니다. 현재 갖추어져 있는 준비위원회, 실무위원회도 확대, 개편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모두들 당연히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일이 되도록 서로의 부족함을 서로 메꿉시다. 햇빛을 인연으로 만난 우리들이 꿈꾸는 세상이 파란 하늘처럼 아름답도록 다 같이 힘을 모읍시다.

 

 

 

☀ 경남햇빛발전소협동조합(준) 발대식 대회 (8월22일 수)

 

 

경남의 에너지 공동체, 탄소 햇빛도시로 바꾸기 위한 첫걸음이 시작되었습니다.

8월22일 수요일 오후 3시. 경남도의회 3층 강당에서 121명의 시민들이 모여 경남햇빛발전소협동조합(준)발기인대회를 개최하였습니다. 햇빛발전소의 완소남이신 심상완(창원대 사회학과 교수)준비위원님의 세련된 사회로 그 시작을 알렸습니다.


(※완소남은 완전소중한남자라는 줄임말로 출자자모집에 가장 적극적인 활동을 하시는 심상완교수님을 위한 특별 별칭입니다^^)

 

 

 

행사내용은 신석규공동위원장님의 인사말씀, 축사에는 경상남도 고영진 교육감, 경남도의회 김오영의장 축사 대독(석영철의원), 경남에너지시민연대 차윤재 대표,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 김여용회장님께서 해주셨으며, 사업경과보고 및 경남햇빛발전소건립 계획에 대한 설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퍼포먼스로 진행된 가족출자자 약정서 전달식(박미란님과 장동건어린이)과, 즉석에서 이루어진 김미득님, 신수민님, 전홍표님 개인출자자들의 출자금약정서 작성 전달식으로 1부 행사를 마무리하였습니다.

2부 특강에서는 “햇빛발전과 협동조합이 만날 때”라는 주제로 에너지기후연구소 이정필상임연구원이 해주셨습니다. 주요 내용은 탈핵 에너지로 전환되는 시대적 흐름에 대한 배경설명과 산업화와 함께한 협동조합과 사회적 경제에 대한 관심, 해외 재생에너지 성공과 실패사례 그리고 현재 한국 에너지협동조합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언론속에 비친 경남햇빛발전소협동조합

 

행사당일 날 보도된 뉴스와 라디오 인터뷰를 듣고 문의 전화가 종종 있답니다. 출자를 어떻게 하면 되는지.. 홍보리플렛과 자료집을 보내달라시는 분 혹은 개인 산을 빌려줄테니 설치할 의향이 있는지 등등.... 인터뷰는 전점석공동준비위원장님과 이찬원준비위원님께서 해주셨습니다.

 

▶ 8/22 KBS창원 7시, 9시 뉴스 보도

▶ 8/23 CB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