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행사안내/소식 및 공지사항

경남 에너지전환 교육 추진방안 준비를 위한 워크숍

by 심상완 2022. 11. 28.

경남교육청 제2청사 옥사에 추진해온 새 햇빛발전소 건립과 관련 지난 10월 이사회에서 착공식은 하지 않고 대신에 교육감이 참석하는 경남 에너지전환교육 정책 간담회는 예정대로 개최하여 경남교육청 기후환경교육추진단과 우리 조합이 협업 방안을 제안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그 시기는 12월 중순 경이 될텐데 그 내용을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준비하여 성안하고자 합니다.  일정을 역순으로 해야할 일 중심으로 정리하면 이러합니다.

  • 11월 30일 (수) 15:00-16:00 경남교육청 기후환경교육추진단 장학사 장학관과 만나 협의하여 사전 조율  
  • 11월 29일 (화) 저녁 18:00-20:00 창원에서 모두의 햇빛경남에너지전환사회적협동조합이 준비해온 경남교육청에 대한 조합의 에너지교육사업 제안을 검토 (연합회의 사회적기업가육성사업 멘토의 멘토링) (장소 미정이나 저녁식사 겸)
  • 11월 28일 (월) 저녁 18:00- 21:00 진주시 동진로 99 (구 진주법원) 에서 워크숍을 개최해 조합의 방안을 작성.
    - 주제: 지역협동조합의 에너지전환교육 어떻게 하나: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의 사례. 
    - 발제: 이완기 인천햇빛발전협동조합 이사  

    우리 조합이 뽐뿌질해서 얼마 전에 설립한 '모두의 햇빛 경남에너지전환사회적협동조합'에서 준비 실무를 담당하고 있고 우리 조합에서는 이찬원 교수님이 전공과 관심 활동 분야이시기에 리소스 퍼슨으로 협의과정에 조언을 주시기로 하셨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조합에서 누구든 관심있는 분이 이런 준비 협의 과정에 참여하기 바라고 그럴 수 있다면 대환영이니 서슴지 말고 제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