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의 발전소/[4호기] 경남교육청제2청사햇빛발전소

I say 탄소! You say 중립!! 시민햇빛펀드 안내

by 심상완 2022. 12. 17.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은 경남교육청과 협력하여 경남교육청 제2청사 옥상에 시민들의 뜻을 모아 햇빛발전소(조합 제4호기) 건립을 추진해 왔거니와 그동안의 우여곡절을 넘기고 바야흐로 착공을 눈앞에 두고 있고, 내년 봄에는 완공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여기에 소요되는 자금을 마련하고자 <시민햇빛펀드>(조합원 차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시민햇빛펀드의 목적: 경남교육청 제2청사 시민햇빛발전소(조합 4호기) 설치 자금 마련

햇빛발전소(설비 용량: 43.68kW)가 본격적으로 발전하게 되면, 연간 57~60MW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해, 화석에너지 15 toe 대체하고, 온실가스 (28 tCO2/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민햇빛펀드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연리 5%(세전), 1년 만기로 원리금 전액 상환 조건으로 조합이 조합원에게서 차입하는(빌리는) 돈입니다. 따라서 일반 시민도 조합원으로 가입하면 시민햇빛펀드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조합원은 출자 또는 펀드 방식으로 참여 가능한데, 펀드 모집 금액은 6천만원이고,  모집기간은 2023년 1월 31일까지이나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선착순으로 조기에 마감될 수 있습니다.

 

시민햇빛펀드에 참여하려면: 여기를 클릭하여 "지구를 위한 뜻 모으기" 시민햇빛펀드(조합원 차입) 신청서 (google.com) 제출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