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뉴스/여러가지 행사

지속가능한초록학교만들기 워크샵

by 경남햇발 2014. 12. 17.

지속가능한초록학교만들기워크샵


 

지속가능한초록학교만들기워크샵이 2014년 12월12일 금요일 오후3시30분부터 6시까지 경남교총회관 2층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경상남도교육청이 공동주최를 하였고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후원해주셨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에너지 및 환경에 관심이 많으신 초,중,고 교사분들 및 일반시민들 70여분이 참석하여 그야말로 입추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도내에서도 학교내 태양광발전소설치 및 환경교육과 적정기술교육등에 관심이 많다는걸 보여주는 자리였습니다.

(오늘 행사를 위해 바쁘신 일정에도 자리를 빛내주신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님의 축사)


 

(주제발표1. 교사,학부모,학생이 함께하는 에너지자립학교만들기 서울특별시교육청 이용환 과장님)

(주제발표2. 화석연료로부터 자유로운 학교만들기 성대골마을도서관 김소영 관장님)

(지정토론 및 전체토론. 창원대학교 국제관계학과 문경희 교수님이 좌장으로 지정토론자로는 창원신방초등학교 이정아 선생님, 창원우산초등학교 정대수 선생님, 남해교육지원청 김인성 장학사님이 참여해주셨습니다.)

 

워크샵을 마치며 이용환과장님의 사례발표를 통해서 학교에서의 장의 역할의 중요성이 얼마나 영향력이 있는지를 알게되었으며, 김소영 관장님의 사례발표를 통해서 주입식의 강제성의 교육이 아닌 학생들의 자연스러운 관심과 참여의 유도의 중요성을 한번더 깨닫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 경남도내의 학교에서도 선진사례를 바탕으로 더 많은 에너지자립을 추구하는 학교가 생겨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