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합 소개/총회

제11차 총회 결과: 송태권 이사장 선출

by 심상완 2024. 2. 23.

어제 2024년도 (제11차) 정기총회가 예정대로 개최되었습니다. 우리 조합은 조합원수가 200명이 넘어 협동조합기본법과 정관에 의거, 조합의 회무처리 의사결정을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 조합원 총회에 갈음하는 대의원 총회를 설치 운영하고 있습니다. 창원YMCA 3층 선산당에서 대의원 재적 33명 중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총회는 상정된 7가지 안건이 모두 통과되었습니다. 곧 의사록이 작성될 것이고.... 제가 다른 일로 멀리 나와 있어서 세부적인 내용과 소감은 다른 기회로 미루고,  우선 어제 총회 사진 몇 컷과 총회 자료집 및 정관개정(안)을 공유합니다. 

 

무엇보다 이번 총회의 하이라이트는 작년에 선출된 심상완 이사장이 임기 3년의 이사장직을 사임했고 그에 따라 결원이 된 이사장을 보궐 선출한 일이라 할 것입니다. 이사회에서  송태권 이사를 새 이사장으로 추천했는데 이를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찬성 선출했습니다.  이로써 우리 조합을 이끌 새 이사장으로  지도력이 교체된 것입니다. 어느 분은 평화적인  '정권 교체'라고!  함께 축하해 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우리 조합 6번째 정관 개정을 했습니다. 이번 6차 정관개정은 1)  향후 발생할 잉여금 활용에  '조합원 배당'을 보다 용이하게 하는 기반 마련, 2) 그동안 필요에 따라 부분 개정을 해온 정관의 내용과 순서를 표준정관례에 부합되게 전반적으로 정비 체계화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습니다.

 

셋째, 두분의 감사가 각각 사업활동감사보고 및 회계 감사보고를 했고 두 보고 모두 승인되었습니다. 사업활동감사보고서에는 특별히 우리 조합의 활성화를 위한 과제로 1) 우리 조합에 대한 홍보 강화, 2) 청년들의 조합원 가입 참여 확대, 3) 협동조합에 대한 교육 강화를 지적했고, 회계 감사보고에서는 "향후 조합원에 대한 배당은 이월결손금이 전액 처리되고 이익잉여금이 발생할 경우에 가능"하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넷째, 제6호 의안:  2024년 사업계획 및 예산 승인의 건 이후의 총회 의안 심의는 새로 선출된 새 이사장님이 의장이 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신임 이사장님이 제안 설명한 금년 사업계획의 골자는 1) 조합 소식지 발간, 2) 실무조직 운영 활성화, 3)  신규 발전소 건설 추진 등입니다.

 

총회 석상에서 의안과 보고된 자료를 두고 상당히 활발하게 질의 토론이 이루어졌습니다' 제기된 문제점들은 앞으로 이사회에서 좀더 논의하여 조합운영 개선에 반영해야 할 터이나,  아래 총회자료집은 우선 두어가지 사항을 가능한대로 약간 보완한 것입니다. 즉, 사업보고의 조합원수 257명과 조합원명부의 조합원수 258명이 불일치한 문제에 대한 해명을 보완하고(p17, 각주 2)), 인쇄본에 누락된 사항(탈퇴조합원의 출자금액 및 첨부자료 2. 조합원 명부  출자현황의 표주 (자료 작성 방법) 보완했습니다.  혹시 살펴 보시고, 이상한 점이나, 고쳐야 할 점 또는 기타 검토의견을 댓글로 또는 아래 조합 연락처(대표 이메일 coop2013@hanmail.net)로 보내주시거나, 임원들에게 알려주시면, 대환영입니다.

경남햇빛 2024 정기(대의원)총회 자료집-240222최종(수정 홈페이지게시용3).hwp
9.53MB
(24.02.08)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정관개정안-1.hwp
0.08MB

 

 

서영옥 대의원이 현장에서 찍은 사진들입니다.   그런데 신임 이사장 사진이 없네요? 전체 사진도?  혹시 사진 찍은 분 올려 주세요.

 

제11차 총회자료집 목차와 총회 순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