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합 소개/이사회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제 49차 이사회 회의결과

by 정유영2 2020. 7. 29.

7월 22일 수요일에 있었던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제 49차 이사회 회의결과를 정리하여 공유합니다.

 

□ 회 의 명 :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제 49차 이사회

□ 개최일시 : 2020년 7월 22일(수) 16시

□ 개최장소 : 카페 지안(시티세븐몰 5층)

□ 의     장 : 심상완 이사장

□ 성원보고

  - 참석 : 심상완 이사장, 김장현 부이사장, 전점석 이사, 유현석 이사, 이경희 이사, 송태권 이사

  - 위임 : 김여용 이사, 정옥남 이사, 문미경 이사, 안명선 이사, 박경숙 이사, 이찬원 이사

  - 대석 : 정유영 간사

 

□ 회의내용

1. 사업보고 및 재정보고

 1) 발전소 효율 개선

  - 진해햇빛발전소의 인버터 발전량과 판매 발전량의 차이 해결을 위해 한전 계량기 점검을 하였으나 이상이 없어, 인버터 설치 업체에 문의하여 인버터 점검을 받기로 하다.

  -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모니터링 정상화를 위해  rtu를 신기종으로 구매하여 동이에코스에 소프트웨어 설치를 문의하고, 최종 설치는 창원대학교 강창순 교수에게 부탁하기로 하다.

  - 김장현 이사가 발전소 발전량 확인을 위해 한 달에 한 번씩 진해와 창원 발전소를 방문하여 직접 점검하겠다고 말해 참석자들이 고맙다고 사의를 표하다.

 2) 재정 안정화를 위한 사업개발

  - 한국남동발전 국민제안 공모에 신청한 태양광 코디 양성 사업이 최우수상을 받아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됨을 보고하고 앞으로 남동발전의 사업제안 일정에 맞춰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다.

  - 창원대학교 산학협력 협의체 신청 내용을 보고하니, 송태권 이사가 기획 및 추진이사를 맡기로 하다.

 3) 조합원 참여 및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에너지 교육사업

  - 교육프로그램 개발 소위원회 회의내용을 보고하고 8월 회의 일정을 잡기로하다.

 4) 재정보고

 

2. 안건토의

 1) 부산시민햇빛에너지협동조합과의 교류

  - 부산시민햇빛에너지협동조합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류활동을 하고, 정기적으로 자주 만나 서로 도움을 주고받기로 하다.

  - 2차 교류 일정은 8월 4일이나 8월 7일 중 부산시민햇빛에너지협동조합과 논의 하여 다시 정하기로 하다.

 

 2) 조합원 에너지전환 교육 계획

  - 9월중 거제시민발전협동조합의 '윤양원' 이사와 일정 조정하여 진행하기로 하다.

  - 장소는 청년비전센터 3층 강당을 알아보기로 하고 인원은 30명 이내로 진행하기로 하다.  

 

2020년 7월 29일 (수)

기록 : 정유영간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