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생에너지 바로알기: 시민의 힘으로 에너지 전환

창원시에너지기본조례 개정을 위한 토론회

by 경남햇발 2014. 5. 19.

창원시에너지기본조례 개정을 위한 토론회

 

 

 

*사진 좌측부터<▶토론자 :이옥선 시의원, 김권수 대리(에너지관리공단 경남지역본부), 이규철 이사(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좌장 : 심상완 교수(창원대학교 사회학과) ▶발제자 : 유현석 사무총장(창원YMCA), 이찬원 교수(경남대학교 도시환경공학과)>

?취지행정통합하기 전의 창원시 에너지기본조례가 별다른 수정 없이 10 여 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중앙정부의 신 재생에너지정책은 많은 변화를 하고 있으며 신 재생에너지에 대한 시민들의 의식 또한 변화하고 있고 관심도 또한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창원시의 에너지관련조례 개정에 대해서 전반적인 검토가 필요하기에 이번 토론회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행정통합하기 전의 창원시 에너지기본조례가 별다른 수정 없이 10여년이 지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중앙정부의 신재생에너지정책은 많은 변화를 하고 있으며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창원시의 에너지관련 조례 개정에 대해서 전반적인 검토가 필요하기에 이번 토론회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토론회 자리에는 일반시민 뿐 아니라 창원시청 에너지 담당 공무원도 함께하여 현재 창원시 에너지기본조례 개정문제에 대해서 열띤 토론을 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