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의 발전소/[1호기] 창원시진해종합사회복지관 햇빛발전소

진해햇빛발전소 9월 발전량 분석 및 모뎀 재부팅

by 새똥사랑 2022. 10. 24.

진해햇빛발전소의 9월 일별 발전량과 발전시간, 탄소절감량, 예상 smp수익을 표기한 표입니다. 918일부터 전략량이 체크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발전기의 정상작동과 함께 발전량을 체크해주는 업체인 헥스파워시스템()의 서버교체 및 데이터 백업으로 웹모니터링이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아래 공지사항에는 17,18일 양일간 웹모니터링이 원활하지 않으며, 29~23일까지는 유지보수기간임을 공지했습니다.

그러나 공지사항과 다르게 유지보수기간이 9월말까지 길어지면서 웹모니터링 또한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유지보수가 마무리되고, 그와 함께 발전소의 모뎀을 재부팅되어야 모니터링이 진행되기에 1041호기 발전소 모뎀을 재부팅하였습니다.

 

918~103일까지 모니터링되지 않은 전력량은 104일에 누적된 전략량 포함4,510KWh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는 모니터링되지 않은 동안에도 1호기가 정상적으로 작동되고 있었음을 증명해주는 발전량으로 보입니다.

 

[ 모뎀 재부팅에 대한 매뉴얼을 아래와 같이 공유합니다.] 

 

 1. 1호기는 진해종합사회복지관 옥상에 설치가 되어있고, 그에 따른 모뎀은 복지관 옆건물 보건소 2층 통신실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2. 가장 오른쪽기계 뒷편에 꼭꼭 숨겨져 있습니다. 뒤쪽 동그랗게 표시된 부분입니다.

 

3. 전원케이블을 재부팅 후 관리업체에 전화를 하여 모니터링 여부를 확인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