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의 발전소/[4호기] 경남교육청제2청사햇빛발전소

드디어 공사 개시

by 심상완 2023. 2. 25.

경남교육청 제2청사 옥상에 햇빛발전소 설치 공사가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 2023.02.25. (토) 아침. 김장현 부이사장님이 공사 현장에 나가서  시공 장면을 직접 촬영하여 보내 주셨습니다. 교육청 2청사 옥상에서 실제 공사를 하는 모습이 역력합니다. 작업자들이  구조물을 올리기 위한 앵커 시공을 하고 있는데 이 작업은 당초 지난 주말에 계획된 일이었으나 비가 내리는 통에 이번 주말로 연기되었습니다. 옥상에 앵커를 박는 일이기에 물기가 조금이라도 앵커 작업을 하지 못한다고. 우리 조합의 햇빛발전소 4호기를 지어 올리는 공사 현장입니다.  시공업체인 대성쏠라의 현장 책임자나 감리업체의 상주 감리자는 보이지 않는다 말씀하시고, 뭐 그런거라고 하시면서 현장을 챙겨주시는 김장현 부이사장님 고맙습니다. 공사가 잘, 무탈하게 , 진행되길 빕니다.

 

아마도 앵커 시공 등 오늘 작업은 반나절 분량이라고 들었습니다. 앵커를 박아서 그 위에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사는 내일부터 하게 될 것입니다. 그 작업을 하려면 구조물을 8층 높이 건물 옥상에 올려야 하는데 대형 크레인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오늘 토요일 교육청 2청사의 어디인가 이사 나가고 들어오는 계획이 있다고 해서 이사짐 운반하는 차량과 태양광 구조물을 운반하는 차량이 동시에 작업하기 곤란하다고 실무 협의 때 이야기가 나와서 서로 지장을 주지 않고 가능한 일을 하기로 조정했고 그래서 내일부터 구조물을 올리고 설치하는 작업을 본격적으로 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