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빛발전/언론에 비친 햇빛발전

제이에스파워-시민발전연합회, 자전거도로 태양광 보급 위해 맞손

by 심상완 2023. 5. 9.

[전기신문 양진영 기자] 입력 2023.05.04 22:49 수정 2023.05.08 14:44

 

제이에스파워 “자전거도로 태양광, 전국으로 넓힐 계기 마련”

 

제이에스파워(대표이사 강희동)는 지난 3일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창수)와 ‘자전거도로 및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사업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자전거도로 태양광발전소는 자전거 도로의 지붕에 태양광 발전소를 설치해 전력을 생산한다. 전력을 생산하는 동시에 자전거도로 이용자에게 그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이에스파워와 연합회는 ‘자전거도로 태양광 특허 시스템’의 보급에 힘쓸 예정이다. 제이에스파워는 국내 최초로 자전거도로 태양광시스템 특허(제10-246463호)를 등록하고 지난해 4월 안산시에 성공적으로 설치한 바 있다. 
또 연합회는 전국 약 100개의 에너지협동조합이 모인 단체로 약 1만5000명의 조합원이 활동하고 있다.

제이에스파워는 이번 협약이 전기를 소비하는 생활 주변 공공부지에 발전소를 설치한다는 연합회의 취지에 부합하는 만큼 자전거도로 태양광발전소가 전국을 무대로 더욱 확산할 것으로 기대했다.

제이에스파워의 자전거 도로 태양광이 설치된 예상도.



제이에스파워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자전거도로 태양광설치의 본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올해 하반기에는 안산 이외에도 전국의 여러 곳에 새롭게 제이에스파워의 자전거도로 태양광시스템이 설치된 현장이 소개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제이에스파워에는 지난해 5월 태양광설치가 가능한 전국의 자전거도로에 대한 조사와 현지 실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를 토대로 국내의 여러 발전공기업 및 에너지 대기업들과 함께 영남, 호남 및 충청, 수도권에 사업개발 및 인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

출처 : 전기신문(https://www.electimes.com)
제이에스파워-시민발전연합회, 자전거도로 태양광 보급 위해 맞손 < 신재생 < 에너지Biz < 기사본문 - 전기신문 (electimes.com)

 

제이에스파워-시민발전연합회, 자전거도로 태양광 보급 위해 맞손 - 전기신문

제이에스파워(대표이사 강희동)는 지난 3일 시민발전이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창수)와 ‘자전거도로 및 유휴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사업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자전거도

www.electime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