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행사안내/소식 및 공지사항

2020년 조합원 대상 에너지전환 교육

by 정유영2 2020. 10. 22.

2020년 10월 21일 수요일 오후 7시 부터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의 조합원을 대상으로 에너지전환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본 교육은 창원시협동조합협의회의 상호거래 및 조직활성화 지원 사업을 통해 3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강의는 기후전쟁과 에너지전환을 주제로 기후변화 전문가 '윤양원'선생님께서 해주셨습니다. [기후 위기냐, 전쟁이냐] 라는 직접 쓰신 책의 내용을 위주로 소수의 사람의 선한 영향력만으로 과연 기후 위기 상황에서 벗어날 수, 기후 전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라는 화두를 던지며 강의를 시작하셨습니다. 책에서 기후 전쟁이라는 표현을 쓴 이유는 기후 위기라는 표현은 위기라는 단어가 닥쳐올 문제에 대한 미래형 의미로 읽힐 수 있는데, 기후 문제는 지금 현실에 직면한 문제이기 때문에 전쟁이라는 표현을 썼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툰베리, 트럼프와 같은 세대 간의 이해 충돌, 전쟁, 난민, 인종 갈등, 늘어나는 온실가스 등을 기후 위기를 극복하지 못하는 원인으로 뽑으셨습니다.

마지막으로 더 나은 미래는 쉽게 오지 않는다. 소수의 사람의 선한 영향력만으로는 기후 위기를 극복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하며 강의를 마무리하셨습니다.

원래 9월 14일에 진행하기로 했던 교육이, 코로나 19로 인해 10월 21로 연기가 되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한 점도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비가 오는 날씨에도 불구하고 참석해주신 조합원분들께 감사드리고, 강의를 진행해주신 윤양원 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손소독과 발열체크 하여 진행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