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행사안내/소식 및 공지사항

경남 사회혁신추진단과 신규 태양광 설치 논의

by 정유영2 2021. 1. 20.

□ 회의명 : 경남사회혁신추진단 건물 위의 신규 태양광 설치

□ 일시 : 2021년 1월 19일 (화) 오후 3시

□ 장소 : 경남 사회혁신 추진단

□ 참석 : 경남 햇빛발전협동조합 - 심상완 이사장, 김장현 부이사장, 문미경 이사, 정유영 간사

            사회혁신 추진단 - 윤난실 단장, 허남혁 주무관

□ 내용

 1. 사회혁신 추진단 건물 옥상에 태양광설치

  - 사회혁신 추진단 건물 옥상에 태양광을 설치 하는 것에 대해서 논의하다.

 - 공간이 크지 않아 발전량이 적지만, 미적으로 보기에 좋고 상징성이 될 수 있는 발전소를 세우기로 하다.

 - 공동구를 사용해서 계통기를 연결할 수 있는지, 태양광 발전소 설치 허가를 받는 것에 대해서는 사회혁신 추진단에서 하기로 하다.

 - 발전소 설치를 위한 조감도를 계획할 때, 사회혁신추진단 건물을 디자인한 공공건축가와 논의하기로 하다.

  - 문미경 이사가 남동발전과 사회공헌 사업으로 mou를 맺어서 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제안하자, 윤난실 단장이 이에 동의하며, 남동발전에 제안 할 수 있도록 제안서를 작성해 줄것을 요청하다.

2. 공익활동 지원센터 옥상 태양광 설치

  - 현재 새롭게 짓고있는 공익활동 지원센터의 건물 옥상에 태양광을 설치 할 것을 말하다.

  - 공익활동 지원센터 건물을 디자인한 공공건축가 유진상 교수에게 태양광 설치를 해도 될지 에 대해서 허가를 받으면, 사회혁신추진단 옥상과 함께 태양광 설치를 추진하기로 하다.

  - 회의 후 문미경이사가 유진상 교수와 통화 한 결과, 유진상 교수가 태양광을 설치해도 좋다고 말하다.

 

3. 경남 도내 공공부지 태양광 설치

- 중장기 적으로 경남 도내 공공 부지에 태양광 발전소를 짓는 것에 대해서 논의하다.

- 사회혁신추진단 건물과 공익활동 지원센터 건물에 태양광을 설치 하고난 이후, 경남도립미술관 건물 옥상, 도립미술관과 경남도청 사이의 주차장 등에 설치를 추진하기로 하다.

 

□ 우리조합이 해야 할 일.

1. 사회혁신 추진단 옥상 면적을 계산하여 설치할 수 있는 발전량, 설치비용 등 견적서를 계산해본다.

2. 태양광 발전소 설치를 위해 일의 순서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우리가 먼저 할 수 있는 일들을 처리한다.(ex. 한전에 허가)

3. 남동발전과 mou를 체결할 수 있도록 제안서를 작성하여, 사회혁신 추진단과 공유하고 mou 체결을 추진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