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의 발전소/[2호기] 창원시종합버스터미널 햇빛발전소

창원종합버스터미널 수리 및 인버터케이스 보수 작업 진행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5. 12.

 지난 4월 김장현 부이사장님께서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발전소에 점검차 방문하셨다가 인버터 케이스가 노후로 인하여 녹이 많이 슬어 있는것을 발견하고 보수작업이 필요하다고 알려주셨습니다. 5월 7일 오전, 김장현 부이사장님께서 재방문하여 보수작업을 진행하셨으나 혼자하기에는 범위가 많아서 작업을 다 마치지 못하였고, 5월 12일 오늘 인력을 보충하여 심상완 이사장님, 이종은 이사님께서 함께 방문하여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5월 3일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발전소의 웹모니터링을 하던 중 4월 6일 이후로 발전이 멈추어 있는것을 발견하였습니다. 발견 즉시 인버터 업체인 동이에코스에 연락하여 점검 및 수리를 요청하였으나 인버터 업체 측의 사무실 이사로 인하여 A/S기사 방문이 차주에 가능하다고 하여 5월 11일 동이에코스 기사가 방문하여 점검을 받았는데 인버터 자체는 결함이 없고 정상이나, 한전으로 가는 전압에 문제가 발생한것으로 보인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5월 12일 한전에 연락하여 전기설비 기사가 방문하였고, 문제가 생긴 전선의 퓨즈를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전압도 인버터도 다시 정상 작동하게 되었습니다.

 

 

한전 전선 수리 전, volt meter는 정상이나 ampere meter는 0 인 상황.

 

한전 전선 수리 후, ampere meter도 정상 작동 하는 모습.

 

인버터 전압 정상 작동 모습.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발전소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것을 미리 발견했더라면 일찍 조치가 가능했을텐데 뒤늦게 발견한것에 대해 간사로서 스스로 유감스러운 마음이며, 이번일을 교훈삼아 발전소에 문제가 생기면 조기조치를 할 수 있도록 창원발전소 뿐만 아니라 세 군데 발전소 모두 빠뜨리지 않고 매일 웹 모니터링을 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인버터 케이스 보수 작업에 애써주신 이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