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의 발전소/창원시종합버스터미널 햇빛발전소(2호기)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발전소 인버터 팬 교체작업(22.05.23)

by 비회원 2022. 5. 24.

지난 5월 11일 인버터 작동이 멈추어 인버터 업체인 동이에코스에서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당시 인버터 점검 결과, 인버터가 멈춘 원인은 한전측의 전선 문제였고 인버터 자체에는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였으나 인버터 팬이 노후가 되어 소음이 매우 심하고 기온이 점점 올라감에 따라 곧 팬을 교체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후 한전측에서 방문하여 퓨즈 교체를 교체하였고 인버터는 정상 작동하게 되었으나, 웹모니터링이 OFF로 떠서 사무실에서 모니터링을 할 수 없는 문제가 생겨 또 다시 동이에코스측에  연락하여 모니터링 점검과 함께 팬 교체작업 요청을 하였습니다.

 

어제, 5월 23일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발전소에 모니터링 점검과 인버터 팬 교체작업을 위해 동이에코스에서 방문하였습니다.

모니터링 문제는 다행히 전원 케이블이 헐거워 빠져있었던 것이고 전원 케이블을 다시 꽂아 간단히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동이에코스에서 가지고 온 이번에 교체한 새 팬입니다.  원래는 팬 교체주기가 5년이라고 합니다. 창원발전소는 2015년 9월에 지어졌으니 팬이 노후가 되어 교체 시기가 지났던 것이지요.

 

팬 교체를 하고 난 후 소음이 확실히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새 팬으로 교체도 했고, 지난 주 인버터 내부 먼지 청소도 했으니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발전소 인버터가가 말끔해졌네요. 앞으로 쭉 문제없이 잘 작동하기만을 바래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