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빛발전/정부정책

"햇빛 도시" 창원시 햇빛 지도

by 심상완 2022. 9. 16.

창원시가 "햇빛도시"를 자임하면서 "창원시 햇빛지도"라는 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시스템을 개설했군요. (햇빛지도 시스템 오픈 2016.06.27).

오늘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창원시 > 농업/환경 > 창원시 햇빛지도 (https://www.changwon.go.kr/depart/contents.do?mId=1010010000)에서 


여기 어느 분이 작성했는지 모르지만, 문구가 멋집니다. 가슴 뛰게 합니다. 선언한 대로 실현되기 빕니다. 


도시 전체가 태양발전소 창원,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햇빛도시" 창원

창원시는 에너지 독립생산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 녹색생활 실천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계기를 마련하여 에너지 자립도시의 꿈을 꾸고자 합니다.

주요 건물, 공장, 아파트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여 녹색도시를 이루고창원시민들에게 태양광발전시설 관련 정책을 알리고 창원시에서 생산되는 태양광발전시설 정보를 제공하여누구나 자발적으로 태양광발전시설 설치에 참여하는 친환경 도시 창원을 만들고자 합니다.

 

창원시 햇빛지도 소개 | 창원시 햇빛지도 | 농업/환경 | 창원시 분야별 정보

창원시 햇빛지도 소개 도시 전체가 태양발전소 창원,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갑니다. “햇빛도시” 창원 창원시는 에너지 독립생산에 대한 자부심을 고취하고 녹색생활 실천을 통한 신재생에너지

www.changwon.go.kr

  • 창원시 햇빛지도> 창원시 태양광 시뮬레이션으로 들어가면

햇빛지도가 나오고 거기에서 태양광발전설비를 민간, 공공, 상업으로 분류하여 태양광발전설비의 위치를 검색 가능!

민간과 공공은 여기저기 보이나 우리 조합이 설치한 발전소가 해당되는 것같아  상업으로 검색 조회해 보았으나 보이지 않네요, 아무튼 '맛보기' 소개는 여기까지!.

 

"창원시 햇빛지도 > 태양광 미니발전소"도 
태양광 미니발전소 소개, 태양광 미니발전소 설치 지원 제도 및 지원 신청 방법 안내 등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PrtScrn한 그림을 클릭하면 창원시 햇빛지도>태양광 미니발전소의 보다 자세한 안내 사이트로 링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