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빛발전/언론에 비친 햇빛발전

폭염 유럽 태양광 덕에 에너지 위기 없다, 로이터 "태양광이 전력시스템 구해"

by 심상완 2023. 8. 13.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2023.08.08.

 

[비즈니스포스트] 유럽이 극심한 폭염을 겪고 있음에도 전력 수급에서는 큰 어려움을 겪지 않고 있다.

지난해 유럽에서 크게 늘어난 태양광 발전이 전력 공급에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7일(현지시각) 영국 통신사 로이터는 극심한 더위를 견디고 있는 유럽의 에너지 시스템을 태양광 발전이 구하고(rescue) 있다고 보도했다.

여름철 한낮에는 냉방 기기 가동에 따라 전력 수요가 일중 최대치에 이른다. 태양광 발전은 전력 수요가 높은 시간대에 발전량이 증가하는 만큼 여름철 전력 수요 급증에 대비하기 적합하다.

...

원문 출처: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2023.08.08. 폭염 유럽 태양광 덕에 에너지 위기 없다, 로이터 "태양광이 전력시스템 구해" (businesspost.co.kr)

 

폭염 유럽 태양광 덕에 에너지 위기 없다, 로이터 "태양광이 전력시스템 구해"

태양광 발전 설비가 설치된 독일의 주택단지 모습. 독일은 2022년에 유럽연합 내에서 가장 많은 7.9GW(기가와트) 규모의 태양광 발전은 새로 설치했다. <연합뉴스>..

m.businesspost.co.kr

https://www.reuters.com/sustainability/climate-energy/solar-power-rescue-europes-energy-system-weathers-extreme-heat-2023-08-07/

 

Solar power to the rescue as Europe's energy system weathers extreme heat

Solar power helps meet energy demand for cooling.

www.reuter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