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행사안내/소식 및 공지사항

조합원님들께 드리는 편지

by 경남햇발 2013. 4. 23.

조합원님 안녕하세요!

 

 (제3차 이사회의)

 

저희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이 창립총회를 한지 벌써 4개월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아직 제1호기 햇빛발전소가 건립된다는 소식이 들리지 않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협동조합사무국에서도 햇빛이 좋은 이 봄날을 그냥 놓치기가 아쉬워 어서 빨리 햇빛발소를 지어야 할텐데 하는 조급한 마음만 가득하고 더디게   진행되니 마냥 죄송하기만 합니다

             

                                                       

 

햇빛발전소 건립을 위한 장소 확보 활동에 대하여

 

(창원과학고등학교 옥상 태양광발전소) 

햇빛발전소를 건립하기 위해 협동조합에서는 두가지 영역에서 사업을 진행하고있습니다. 첫 번째는 경상남도 및 각 지자체들과 양해각서(MOU) 체결을 위한 활동이며, 두 번째는 햇빛발전소 건립 장소 확보 활동입니다.

 

첫 번째, 양해각서(MOU) 추진 활동은 저희가 공공건물 옥상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행정의 지원(공유재산 사용허가서)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경상남도, 창원시, 통영시, 거창군, 천주교 마산교구를 수차례 방문하여 사업제안 설명을 하였고, 현재까지 진행된것은 4월말 또는 5월     초에 창원시와 협동조합이 양해각서(MOU)를 체결 하기로 하였습니다.    

                                                                            

두 번째, 햇빛발전소 건립을 위한 장소 확보 활동입니다.

그동안 협동조합에서는 공공건물과 민간건물을 찾아다니며 현재까지 총 13곳(진해종합사회복지관,경남도민일보,경남신문,자람터어린이집,창원대학교,문성대학교,주)고려철강,진해장애인복지관, 덕동테니스장, 창원고속버스터미널, 주)다일, 진주복지관등)을 방문하였습니다. 하지만 장소를 확정하기까지 여러 가지 변수들이 작용하여 난관에 부딪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딱 좋은 장소다 싶으면 행정․ 안전․ 위치․ 방향․ 용도․ 등등 생각지도 못했던 장애물이 발생되어 “산넘어 산”이라는 말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동안 가장 유력시 되던 진해종합사회복지관은 공공건물이 갖고 있는 행정상의 문제와 건물 안전 문제로 창원시와 진해종합사회복지관 그리고 진해구청을 수차례 방문하였으나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다만 창원시와 MOU체결이 되고나면 순차적으로 어려운 난관들이 풀려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저희 조합원으로 계시는 주)고려철강 한철수 대표님께서 공장건물 옥상에 햇빛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에 흔쾌히 동의해주셔 현재 설계도와 사업제안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서 조만간 제1호기 햇빛발전소를 지을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하고 있습니다.

 

 

조합원교육, 모임등 조합원들과 소통활동에 대하여

 

그동안 행정절차와 햇빛발전소 장소 확보에만 신경을 쓰다보니 자연스레 조합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지 못하였습니다.

해서 부족한 부분은 조합들이 참여해서 함께 채워갔으면 합니다. 각종 위원회 활동, 조합원 지역모임, 조합원교육, 공부모임등등 조합원님들이 직접 참여해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협동조합 주인으로서 사업에 대한 제안, 공부모임 제안등 주체가 되어 주시기 바라며 협동조합이 조합원들과 함께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참여과 관심을 가져주시기 당부드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