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햇빛발전/미니태양광

250w 미니태양광 설치

by 경남햇발 2014. 11. 26.

 

250w 미니태양광설치 (창원시 도계동 한교회) 

 

2014년 11월22일 토요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경남 창원시 도계동 417-8에 위치한 한교회에 250w미니태양광 발전소(독립형)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날 시공에는 시공관리위원장이신 김장현 이사님과 한병길 사무국장이 함께 하였습니다.

 

 

컨터롤러와 인버터가 함께 포함된 컨터롤 박스입니다. 교회에서 키우는 강아지도 신기한듯 관심을 보입니다.^^

 

 

 

 

 

 

 

 

이번에 설치할 미니태양광발전소는 독립형발전소입니다. 가정에 콘센트를 연결하여 계통연계를 시키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태양광 전용 밧데리가 필요합니다. 낮시간에 태양광에너지로 만든 전기를 저장하여 축전된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입니다.

 

 

 

 

 

이번에 설치할 모듈입니다. 용량은 250w이며 한화솔라원에서 제작한 인증제품입니다.

 

 

 

 

 

 

 

 

 

 

이번 시공에 주인공이신 김장현 이사님 컨터롤 박스를 동선에 방해되지 않도록 벽에 부착시켜주시는 배려심까지.

이작업에서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ㅠㅠ

 

 

 

 

 

 

 

 

 

 

 

 

 

 

 

정남향을 향해 모듈을 배치하고 십자가를 지지하고 있는 지지대에 모듈을 거치하여 바람에도 영향을 받지않도록 설치.

드디어 250w 미니태양광 발전소 설치를 완료하였습니다.

 

 

 

 

 

 

 

 

 

 

 

 

 

모듈과 컨트롤 박스간의 거리가 멀어서 연결선이 생각보다 많이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설치완료후 완벽한 점검을 위해 전압측정을 하였는데

 ㅠㅠ 전압이 나오지 않아 설치했던 연결선의 연결부위를 모두 제거하고 재작업하는 수고까지 하였습니다. 우여곡절끝에 설치를 완료하고 마지막 점검까지 길었던 시간이었지만 보람된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조합에서 더 많은 곳에 보급할 수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