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 햇빛발전소 건립

[경남 도립미술관] 신규햇빛발전소 설치 논의

by 정유영2 2021. 3. 18.

신규햇빛발전소 설치를 위한 논의 - 경남도립미술관

2021년 3월 18일 오전 10시 경남도립미술관에서, 신규햇빛발전소 설치를 위한 논의가 있었습니다.

경남햇빛발전협동조합 심상완 이사장님, 문광조 부이사장님, 이찬원 이사님께서 참석하셨고, 경남도립미술관의 김창렬 운영과장님, 대성쏠라의 박시환 과장님, 백학수 과장님 참석해주셨습니다.

첫 만남이니 만큼 경남도립미술관에 우리 조합에 대한 소개와 햇빛발전소설치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대성쏠라에서 위성사진을 통해 확인한 설치용량과, 사업수익 등의 견적서가 포함된 자료로 태양광 발전소 설치에 관한 부분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도립미술관에서는 내부적으로 검토후 연락은 주기로 했습니다.

 

이야기를 마치고 대성쏠라 과장님들과 함께 도립미술관 옥상에 올라가, 태양광 설치 규모, 음영 부분을 확인했습니다.

 

2021년 신규사업계획에 포함되어있는 공익활동 지원센터 건물에도 방문하여 견적 확인을 해볼 계획이었으나,

대성쏠라 박시환 과장님께서 어제 미리 방문해보셨는데, 공익활동지원센터 옆에 높은 건물이 있어, 옥상의 절반 정도는 그림자로 인해 태양광 설치가 어려워서, 설치할 수 있는 용량이 6~9kW밖에 되지않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수익성이 없어 발전사업자용도의 햇빛발전소 보다는, 자가태양광 설치를 하는 것이 더 맞을 것 같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