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햇빛발전소설치 사업

경남교육청 2022년 학교 임대형 태양광 설치계획

by 심상완 2022. 2. 10.

경남교육청 기후환경교육추진단에서 2022년 학교 임대형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교육청 홈페이지 업무자료실에 업무매뉴얼과 함께 공지. 경상남도교육청 > 알림마당 > 업무자료실 > 게시물 내용보기 (gne.go.kr)
 

태양광 설치 수요조사를 통해 참여의사를 밝히거나 현장조사에서 설치검토 대상으로 선정된 학교는 9개 시군에 걸쳐 총 22개교 (13, 7, 2)(공립19, 사립3)입니다.

이번 학교 태양광 설치 사업은 소속기관 태양광과 마찬가지로 '자가용'이 아니라 학교 유휴공간 활용 발전사업자가 시설 설치 및 운영을 하는 '임대형 태양광발전사업'의 방식으로 됩니다.

- 발전사업자 : 투자(시공) + 운영관리 및 전력수익(계약기간)
- 기관/학교 : 부지 제공 + 임대수익(계약기간)

임대는 학교별로 학교 유휴공간 임대형 태양광발전사업 제안 공고 -> 사업제안 신청 및 접수를 받아 평가 선정하는 절차를 거쳐 수의계약의 방식으로 추진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학교태양광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한전이 특수목적법인으로 설립한 켑코솔라(구 한전새싹발전)가 자금력 등을 활용하여 임대료를 KW당 4만원을 제시하고 기타 지원금 공세를 하는 통에 시민발전협동조합은 학교태양광 사업을 하기가 결코 녹록치 않은 형편입니다.    

 

 

김해 덕정초 및 삼문초 그리고 남해 미조중에서 학교태양광발전사업 공고문을 냈습니다. 아래 첨부합니다.

학교태양광_공고(김해덕정초+삼문초,남해미조중).zip
2.08MB

댓글2